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과 영문 이력서 양식 샘플 작성 팁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과 영문 이력서 양식 샘플 작성 팁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직종 영문 이력서 양식 샘플 작성 팁

최근 프로그래머, 소프트웨어 개발자, 컴퓨터공학계열에서 구직난이 발생하면서 멜리브를 통해 프로그래머직 영문이력서 작성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몇년 전 까지만 해도 컴퓨터공학 계열 클라이언트들은 주로 이직을 위한 영어면접 컨설팅을 받으셨는데, 요즘엔 구직과 이직 관련 이력서 작성 문의도 꽤 늘었어요. 한국 뿐만아니라 미국 및 뉴질랜드, 다양한 국적의 개발자분들 사이에서 보여지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영어교육 전문채널 멜리브는 다년간 영문이력서 및 영어인터뷰 컨설팅을 진행해왔는데요, 오늘 글에서는 멜리브가 공개하는 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 샘플과 꿀팁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과 영문이력서 양식, 샘플, 꿀팁 공개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영문이력서 양식 및 구성

  1. 상단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LinkedIn링크): 미국에서는 프로그래머 및 컴퓨터공학 직종 이력서의 경우, 지원자의 LinkedIn링크를 함께 첨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학력(Education): 학위가 여러개인 경우 가장 연관성있는 학력 정보를 골라서 작성하셔도 좋습니다.
  3. 기술 및 스킬 (Technical and Analytical Skills):  영문이력서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세하게 작성해주세요. 
  4. 경력(Professional Work Experience): 맡은 업무와 성과를 수치화해서 작성해주시면 이력서의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5. 프로젝트(Selected Projects): 보통 프로그래머 이력서에는 프로젝트 부분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6. 이력서 길이: 프로그래머 및 컴퓨터공학 영문이력서는 한 장으로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길이가 너무 길어진다면 여백을 최소화하여 (0.3) 한 장으로 압축해주세요.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영문이력서 샘플

멜리브 클라이언트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 샘플을 공유합니다.

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 샘플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 샘플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영문이력서 작성 팁

  1. 구체적 테크닉과 기술에 중점을 둔다: 프로그래머 직종 이력서 양식은 일반 문학 및 상경계열 이력서와는 조금 다릅니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직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인가’보다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는 이력서입니다. 특히 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의 경우, Objective(간단한 자기소개)파트를 생략하고, 본인이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툴(tools)에 대한 소개란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2. 맡은 프로젝트를 반드시 작성한다: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계열 영문이력서에서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 소개는 필수입니다. 학부나 대학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다면 꼭 함께 작성해주세요. 맡은 프로젝트의 수치화된 결과물이 있다면 영문이력서의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3. 단어 중복을 피하라: 프로그래머 직종의 영문이력서를 쓰실 때, 영어 단어 ‘design’ 또는 ‘develop’을 너무 자주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화나 영어면접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력서에서 같은 단어의 반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accelerate,’ ‘facilitate,’ ‘construct,’ ‘publish,’ ‘manage’와 같은 유의어를 활용하여 어휘의 반복을 피해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프로그래머, 개발자, 컴퓨터공학 계열 영문이력서 작성 양식, 샘플 그리고 작성 팁을 살펴보았습니다. 프로그래머 영문이력서 양식 및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스킬과 관련업무, 프로젝트를 자세히 기술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본인이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소프트웨어, 툴(tools)를 상세히 작성하시면 이력서의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단어의 중복을 피하도록 신경을 써야합니다. 영어단어 ‘develop’과 ‘design’이 너무 반복되지 않도록, 유의어 목록을 만들어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주신다면 더욱 매력적이고 전문성있는 영문이력서를 완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교육 전문채널 멜리브는 다년간 프로그래머 및 컴퓨터공학 계열 직종 영문이력서와 영어면접 카운셀링을 진행해왔습니다. 카운셀링 및 과외 문의를 원하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행운을 빕니다!

– 영어교육 전문채널 멜리브 –

Comments

No comments yet. Why don’t you start the discussi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